청소 등 생활 서비스 본격 시작한 크몽…자비스앤빌런즈, ISMS 2년 연속 인증 획득 [Geeks' Briefing]

입력 2024-03-08 12:38   수정 2024-03-08 12:56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8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프리랜서 마켓 크몽, 오프라인 생활 서비스 본격 개시
프리랜서 마켓을 운영하는 크몽이 오프라인 생활 서비스 분야에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한다. 크몽은 카테고리 개편을 통해 청소를 비롯한 오프라인에 특화된 생활 서비스 영역을 강화하고 관련 전문가를 확충했다. 이를 기반으로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종합 프리랜서 마켓으로 입지를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빈대포비아 해결 서비스로 전문 청소 영역시장에 진출한 크몽은 에어컨, 세탁기, 매트리스, 이사 입주 청소 등 고객 일상 생활에 가장 필요한 분야까지 확장해 본격적인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전문가 선별 시 실제 서비스 건수에 따른 이용자 평가와 함께 크몽 임직원들의 서비스 이용 후 만족도를 검증하는 등 까다로운 심사 절차를 적용했다.

자비스앤빌런즈, ISMS 2년 연속 인증 획득
세금 신고·환급 도움 서비스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부여하는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2년 연속 획득했다.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의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보안관리 체계를 인증하는 제도다. 총 80개의 인증 기준과 234개 세부 점검 항목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획득 후에는 매년 보안 실태 검증을 통해 인증을 유지하는 절차가 필수다. 자비스앤빌런즈는 보안 체계 강화를 위해 지난 1년 동안 전담 인력 확충 및 보안 솔루션 구축 등의 노력을 해왔다.


S2W, 중동 최대 IT 전시회 ‘LEAP 2024’ 참여
데이터 인텔리전스 기업 S2W가 중동 최대 IT 전시회 ‘LEAP 2024’에 참여해 미국, 동아시아에 이어 중동까지 해외 진출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2W는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가 주최한 한국관에서 5개 국내 기업과 함께 부스 전시로 참여했다. 이번 전시에서 S2W는 기관용 솔루션 자비스(다크웹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와 기업용 솔루션 퀘이사(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를 시연했다. AI 분야 관심 기업 및 기관에게 S2W의 AI기술 다크버트(DarkBERT)를 솔루션에 적용시켜 위협 정보를 알려준다는 사실을 강조했다.

유아 전문 마켓플레이스 운영사 오비터스, 스프링캠프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미국 내 유아 전문 마켓플레이스인 'zezebaebae'를 운영하는 오비터스가 스프링캠프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오비터스는 모든 판매 제품에 대해 FDA, CPSC가 요구하는 안전성 테스트를 취득해 제품 안전성을 확보했다. 작년 여러 파트너 브랜드들의 제품이 'Parents' Picks Awards'에 선정되는 등 미국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쌓았다과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오비터스는 이번 유치 자금을 바탕으로 유아 컨텐츠 제작, 맘 인플루언서 네트워크 구축, SNS 채널 운영 등을 통해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누리하우스, 시리즈 A 투자 유치
글로벌 K뷰티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누리라운지 및 크로스보더 커머스 누리글로우를 운영하는 누리하우스가 리젠트파트너스, 피에스 벤처스, 네이처엔네이처 등으로부터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 규모는 20억 규모다. 누리하우스는 글로벌 뷰티 크리에이터 커뮤니티인 누리라운지 기반으로 300여 개의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마케팅을 지원했다. 누리하우스는 이번에 유치한 자금을 활용하여 해외 거점 지역으로의 커뮤니티 확대 및 수출을 위한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